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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3] 수익형 블로그, 시작하기 전 지켜야 할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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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

꼭 알아야 되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키워드 기획

2. 스케줄링

3. 글쓰기 연습

 

1. 키워드 기획

초반에 30일 정도 매일 글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 아니 의무로 생각하시기를 바랍니다. 글을 작성할 때 단순하게 포스팅에 의미를 두는 것이 아닌 작성할 키워드 기획을 우선하여 글 작성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키워드 기획이 왜 중요하지?'라고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검색하는 사람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독자 타깃으로 잡고 싶은 그룹은 어떤 키워드를 통해 검색을 하는지 고려하여 글의 주제를 정하는 단계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키워드 트렌드를 보기 위해 사용하는 '연관검색', '네이버 광고 도구' 그 외 'BLACKWIKI'같은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더불어 정말 중요한 것은 '내가 소비자라면' 이 추론 방식에 훈련을 하는 것입니다. 

 

'내가 ~ 라면'이라는 가정을 항시 머리에 친숙하게 체득이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마음을 추론하는 게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키워드 기획이나 글쓰기 모두 '내가 ~ 라면'이라는 기법을 항상 기억을 해야 합니다.

 

 

 

2. 스케줄링

초반에 매일 글 쓰기를 매우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고 지속하게 하는 계획 중 하나가 바로 30개 정도 키워드를 미리 선정하는 단계를 가지는 것입니다.

 

30일간 작성하는 키워드를 선정하고 '오늘은 이 키워드로 무조건 글을 포스팅한다', '내일은 저 키워드로 글을 작성한다'라는 식으로 계획을 하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부터 시작해서 30일 뒤에 어떤 키워드로 어떤 글을 30편을 쓸 것인지 초반에 미리 꼭 기획하시는 기획 단계가 중요합니다.

 

기획을 해서 들어간 블로그랑 안 해서 들어간 블로그의 차이를 하나 꼽자면 초반 기획 없이 들어간 블로그는 30일 이전에 포기할 확률이 정말 높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초반에 키워드를 30개 정도 선정하시고 30개 키워드가 매일매일 어떻게 올라갈 것인지 30일에 대한 기획을 반드시 하고 시작하세요.

 

하나 더 덧붙이자면 솔직하게 이렇게 해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30일 챌린지를 같이 진행하는 그룹을 만들어 정해진 시간에 무조건 포스팅을 진행하는 것이죠. 혼자보다는 같이하면 30일 완주자의 비율이 월등하게 올라갔니다.

 

PS. 저는 오전 6시에 글쓰기를 한답니다.

30일 챌린지 같이 하시고 싶은분 연락주세요. [같이해요]

 

3. 글쓰기

'심리학적인 글쓰기'를 중심에 두고 글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검색자의 마음을 추론하는 글쓰기인 것이죠. 어떤 사람이 무슨 키워드를 검색한다고 일단 가정하고 키워드를 기획해서 들어갑니다. 이 글을 보는 사람은 그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이 되겠죠.

 

이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의 성향 그리고 어떤 말을 듣고 싶을지 어떤 위협에 포인트를 가지고 있을지 그런 것들을 가설을 세우셔야 됩니다. 그 검색하는 사람의 마음을 추론을 하면서 앞부분에 공감을 해 주고 위협을 해주고 이 사람이 듣고 싶었을 말과 정말 듣기 싫을 말 같은 것을 기획을 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 해야 할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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