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ython

Pycharm과 Jupyter Notebook 연결하기

반응형

Python에서 가장 유명한 IDE인 PyCharm에서 Jupyter NoteBook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Anaconda를 설치해야 합니다. Python의 ML과 AI Platform으로 데이타사이언티스티라면 모두가 사용할 것 같습니다. Anaconda에서는 Python 기본 지원하는 것은 물론, Numpy, Pandas, Tensorflow 등의 데이터 분석에 꼭 필요한 수많은 Python Library를 집합해 두어 Anaconda만 설치를 하여도 데이타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Library를 일일이 설치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Anaconda에 설치된 내용 중 Jupyter NoteBook의 장점은 셀 단위로 작성하여 실행할 수 있기에 큰 파이썬 파일도 셀 단위로 나누어 번역, 실행하면서 인터랙티브한 동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을 위한 파이썬 파일 작성 후 실행하였을 때, 차트, 표 등의 결괏값 출력도 바로바로 직관적으로 볼 수 있고, 이후 Github에 주피터 노트북의 결과 출력 방식 그대로 올릴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잇습니다.

 


Anaconda 설치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과정 중 중요부분만..

 

 

 


Jupyter NoteBook과 연결

 

Pycharm에서 Jupyter NoteBook을 연결해 봅시다. 간단합니다.

Terminal Window에서 jupyter notebook을 입력하면 엔터하면 본인 프로젝트와 연결이 바로 된답니다.

 

이전에는 Pychrm Commnunity버젼에서도 Jupyter Notebook이 IDE모드안에서 지원이 되었으나 현재는 Professional 버젼에서만 지원이 됩니다. 관심있는 분은 Professional 버젼을 사용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정보: Link]

반응형